종합보험의 구성

종합보험의 구성

종합보험은 여러 보장을 합친 보험으로 여러가지 항목을 보장해주고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암질환과 함께 뇌와 심장질환을 동시에 대비하기 위해 종합보험을 준비한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중대질환에 대한 진단비 구성과 함께 사망, 상해, 후유장해 보장, 수술비와 입원비의 추가 구성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어요.

진단비는 제대로 구성한다면 투병기간 동안 경제적인 문제에 대해선 걱정을 줄여볼 수 있습니다.암이나 뇌, 심장질환에 발병했을 때 진단서 등을 보험사에 제출하면 심사를 통해 보험금을 받을 수 있고, 치료를 받기 전에 수령 가능하여 병원비 및 생활비, 간병비 등으로 편하게 이용이 가능해요.

투병하는 중이라 몸이 아픈 상황에서 의료비 지출까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암 종류에 따라 지급되는 보험금이 상이한 암진단비는 가급적 일반암 범위가 넓은 상품을 골라보는 것이 좋습니다.

소액암, 유사암의 경우 일반암의 보장보다 낮은 보험금으로 지급될 수 있으니 주의깊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뇌질환 / 심장질환

뇌질환의 경우 본인이 걱정되는 질환이 뇌졸중이라 뇌졸중 진단비만 설정하게 된다면 뇌출혈, 뇌경색 등에 발병했을 땐 일절 보장이 불가할 수 있으니 특정 질환만으로 지정된 진단비 보장이 아닌 포괄적으로 넓게 보장해 주는 담보인 뇌혈관질환진단비로 설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심장질환도 이와 동일한 방식으로 담보를 살펴보셔야 합니다. 급성심근경색증과 같이 특정 질환이 아닌 보다 넓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허혈성심장질환진단비로 구성해 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종합보험은 통합적으로 다양한 상황을 보장받으며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단독보험보다 가입 한도가 적은 편이라 이 부분은 주의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보험사별로 제시하는 보장 내용과 한도, 범위, 조건 등이 모두 상이하기 때문에 상품별 비교를 통해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록

필수 안내사항